/ 뉴스 / 카시카리 총재, 인플레 일시적일 가능성 높아.. “과민반응 말아야”

카시카리 총재, 인플레 일시적일 가능성 높아.. “과민반응 말아야”

FX분석팀 on 11/15/2021 - 08:09

14일(현지시간) 미 연방준비제도(Fed) 내에서 대표적인 비둘기파로 꼽히는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CBS 방송에 출연해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일 가능성이 높다며 과도하게 반응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카시카리 총재는 고물가는 현실이며 사람들은 현재 고통을 겪고 있다며, 연준이 이를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고물가가 지금 당장은 고통을 야기하고 있더라도 이는 일시적이라고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카시카리 총재는 수요와 공급 측면 모두를 해결하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이지만 연준의 관점에서 봤을 때는 일시적인 요인에 근거해 장기적인 통화정책을 세우거나 너무 많은 조정을 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공급망을 살펴보면 일부는 잘 해결되고 있지만 다른 일부는 해결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자동차와 반도체 부문의 경우 생산을 늘리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고 덧붙였다.

카시카리 총재는 연준이 상황을 매우 긴밀하게 주시해야 하고,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고 보지만 단기적인 요인에 과민반응해서는 안 된다며, 단기적인 물가 상승에 과도하게 반응하면 경제는 장기적으로 뒷걸음질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