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제레미 시겔, 연준 금리 빠르게 인하하면 주가 15% 급등

제레미 시겔, 연준 금리 빠르게 인하하면 주가 15% 급등

FX분석팀 on 05/11/2023 - 08:37

10일(현지시간) 제레미 시겔 와튼스쿨 교수는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빠르게 인하하는 한 올해 주가가 15% 이상 급등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시겔 교수는 연준이 주가 상승세에 대응하는 것만큼이나 하락세에도 엄격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주식 시장에서 의미 있는 상승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시겔 교수는 그간 금리를 너무 높게 유지하는 것의 위험성을 경고하며 금리인상 중지 또는 인하를 주장해왔다.

시겔교수는 이미 인플레이션이 하락 추세에 있다고 지적했다. 4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은 4.9%로 낮아졌다. 지난해 6월 41년 만에 최고치인 9%를 기록한 데서 꾸준히 둔화되는 추세다.

시겔 교수는 데이터의 시차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공식 통계에 나타난 것보다 훨씬 낮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연준이 마이너스 GDP나 고용 시장 약세에 대응해 금리를 빠르게 인하하면 주식이 순조롭게 항해해 올해 말 15%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시겔 교수는 반면 금리가 적시에 인하되지 않을 경우 주식은 5∼10% 상승하는 데 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이어 중앙은행이 경기 침체를 피하고 고용을 부양하기 위해 결국엔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믿는다며, 고용 안정은 연준의 이중 임무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