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웰스파고, 연준.. 결국 더 오랫동안 더 높은 금리 유지할 것

웰스파고, 연준.. 결국 더 오랫동안 더 높은 금리 유지할 것

FX분석팀 on 02/14/2023 - 07:51

13일(현지시간) 마이클 슈마허 웰스파고 거시전략 헤드는 CNBC 방송을 통해 연방준비제도(Fed)는 당신의 친구가 아니라며 연준이 결국은 더 오랫동안 더 높은 금리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슈마허 헤드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더 오랫동안 높은 금리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으며 연준의 관심사는 오직 인플레이션이라고 강조했다.

미 노동부는 이날 상품과 서비스 가격을 반영한 1월 CPI를 발표할 예정이다. 오는 16일에는 생산자물가지수(PPI)도 발표된다.

슈마허 헤드는 연초 증시에서의 강세 모멘텀이 인플레이션과의 싸움에 완강한 연준과 공존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그는 올해 들어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14% 상승했고 S&P500 지수는 약 8% 상승했다며, 높은 금리는 증시엔 좋지 않으며 시장 낙관론은 궁극적으로 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국의 ‘정찰 풍선’ 여파와 러시아 긴장과 관련된 위험이 추가 변동성을 유발할 가능성도 제기됐다.

슈마허 헤드는 상대적인 안정성과 추가 상승 여력이 있는 자산으로 여전히 미 국채 2년물을 선호했다.

그는 연준이 3분기 추가 금리 인상을 예상하면서도 전망이 바뀔 가능성도 상존한다고 내다봤다.

슈마허 헤드는 대부분의 연준 위원들이 상당히 비둘기파적이라며, 경제가 조금 더 둔화하거나 일자리 상황이 다소 어두워진다면 그들은 추가 금리 인상에 동조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