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월러 연준 이사, 인플레는 일시적.. 몇 개월 더 지켜봐야

월러 연준 이사, 인플레는 일시적.. 몇 개월 더 지켜봐야

FX분석팀 on 05/14/2021 - 08:24

13일(현지시간) 크리스토퍼 월러 연방준비제도(Fed) 이사는 연설을 통해 정책 조정 시기를 결정하기 전에 몇 개월 더 지표를 볼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월러 이사는 5월과 6월 고용보고서는 4월이 특이한 수치였다는 점을 드러낼 수 있지만, 정책 기조를 조정할 생각을 시작하기 전에 그것을 먼저 볼 필요가 있다며, 또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에서 봤던 이례적인 높은 물가 압력이 앞으로 몇 달 동안 지속할지도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경제가 엄청날 것으로 예상하는 등 매우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도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재로서는 포워드 가이던스에서 매우 강력한 전환을 요구하는 어떤 것도 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월러 이사는 인플레이션 확대는 팬데믹과 관련된 일시적인 요인에 따른 것이라는 연준 위원들의 의견에 동감했다.

그는 향후 2년 동안 인플레이션이 2.25%에서 2.5%를 나타낼 것으로 봤지만, 그 이후에는 연준의 목표치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했다.

월러 이사는 주택시장에 대해 우려하지만, 물가 상승은 수요 변화를 반영한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이 다달이 4%가 되면 매우 우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연준의 완전한 고용과 2% 인플레이션이라는 두 가지 목표로 상당한 진전을 이뤘는지에 대한 명확한 그림을 얻기 전에 몇 개월 동안 지표를 더 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월러 이사는 연준이 중앙은행 디지털 통화에 관해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전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