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월가 유명 전략가 로치, 중국.. 추가적인 통화완화 단행할 수도

월가 유명 전략가 로치, 중국.. 추가적인 통화완화 단행할 수도

FX분석팀 on 12/28/2021 - 10:45

28일(현지시간) 월가의 유명 투자 전략가인 데이비드 로치는 중국이 경제 안정과 공동 번영에 계속 주안점을 둘 경우 통화정책을 추가로 완화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인디펜던트 스트래티지의 데이비드 로치 사장 겸 글로벌 전략가는 중국이 기준금리 역할을 하는 대출 금리를 추가로 인하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경제 수치가 나쁘고, 이는 공산당에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조치들이 더 많이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가 안정을 최우선으로 삼을 것이라며 공동의 번영이라는 이데올로기적 테마를 뒷순위로 두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로치 사장은 공급망 차질에 따른 소비 심리 악화 가능성을 경고했다. 그는 만약 상품이 배송되지 못하거나 배송비가 너무 비싸진다면 소비자들은 물건을 덜 사게 되고, 판매자들은 덜 벌게 된다고 지적했다.

로치는 공급망 충격은 생산과 수요를 줄이고, 물가는 오르게 만든다는 점에서 스태그플레이션을 양산하는 성격을 띤다고 설명했다.

그는 문제는 이러한 문제가 얼마나 광범위하게 퍼져있으며, 각 중앙은행이 이 문제에 어떻게 대처하느냐라며 공급망 충격에 따른 기대 효과는 이러한 종류의 스태그플레이션 충격이 일반적인 스태그플레이션 거시 환경으로 진행될지가 핵심이라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