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영국 금융시장 불안에 아시아 통화 일제히 약세

영국 금융시장 불안에 아시아 통화 일제히 약세

FX분석팀 on 09/26/2022 - 08:35

26일(현지시간) 영국 금융시장에 대한 불안이 커지는 가운데 엔화, 위안화 등 아시아 통화 가치가 약세를 보였다.

이날 USD/JPY 환율은 0.45% 오른 143.978엔을 기록했다. 동시간 역외 달러/위안은 장중 0.48% 오른 7.1711위안에 거래됐다.

달러/위안 환율은 인민은행의 외환선물거래 증거금 부과 계획을 발표로 초반에는 상승폭이 제한되는 듯했으나 얼마 버티지 못하고 상승폭을 키워나가고 있다.

영국 정부가 50년 만에 최대 규모의 감세안을 발표한 데 따른 금융시장 불안이 아시아 외환시장에 부담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쿼지 콰텡 영국 재무부 장관이 이보다 더 많은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불안감이 더 커졌다.

도이체방크의 산제이 라자 수석 영국 이코노미스트는 완화적 재정정책이 치러야 할 대가가 시장에 여실히 드러나게 됐다면서 이번 감세안은 중기적인 인플레이션 압박을 가중시켰을 뿐 아니라 단기적인 국제 수지 위기 우려까지 키웠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GBP/USD 환율은 장중 최저 1.04달러를 하향 돌파하기도 했다.

TD시큐리티스의 메이즌이사 선임 외환 전략가는 1.05 달러 밑으로 내려가 패리티가 가시권에 진입했다면서 유로도 패리티 밑으로 떨어졌는데 파운드화라고 그러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