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연준 고위관리들, 금리인상 계획 변화 없어

연준 고위관리들, 금리인상 계획 변화 없어

FX분석팀 on 12/19/2022 - 08:00

17일(현지시간)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고위관리들이 금리 인상으로 미국 경기를 위축시킨다는 계획에 변함이 없다고 잇따라 발언했다.

파이낸셜타임스(FT)은 이들이 지난여름 이후 진행되고 있는 미국의 물가 하락세에 내년에 금리인하 시작을 한가닥 기대했던 투자자들을 실망시키고 있다고 보도했다.

연준은 지난 14일 기준금리를 50bp 인상했다. 올해 일곱번째 인상으로 미 금리는 올해초 제로에서 4.25~4.5%까지 높아졌다.

존 윌리엄스 뉴욕 연방은행 총재는 미국의 물가상승 압력 완화를 인정하면서도 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한 근원 물가지수가 높은 점과 고용 시장이 계속 견고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내년도 미국 물가 전망에 대해 3~3.5%까지는 떨어지겠지만 2%를 어떻게 달성하느냐가 문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메리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방은행 총재도 미국기업연구소(AEI) 행사에서 연준이 인플레이션과의 전쟁에서 승리를 선언하려면 아직 갈길이 멀었다며, 아직도 상승 압력 리스크가 남아있다고 말했다.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방은행 총재도 아직 인플레이션이 안정되고 있다는 징후는 잠정적이라고 평가하면서 상승세가 완화되는지를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연준 관리들은 지난주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금리가 5.1%까지 오른다면 물가를 끌어내리기 충분하다고 입을 모았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