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씨티그룹 CEO, 미 은행시스템 건전.. “신용위기 아니다”

씨티그룹 CEO, 미 은행시스템 건전.. “신용위기 아니다”

FX분석팀 on 03/23/2023 - 11:40

22일(현지시간) 씨티그룹의 제인 프레이저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미 금융권 불안에 대해 신용위기가 아니라고 평가했다.

프레이저 CEO는 이날 한 행사에 참석해 은행 시스템이 매우 건전하다면서, 대형은행은 물론 지역 은행들도 자본이 풍부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발언은 최근 2주 사이 미국 중소은행 실리콘밸리은행(SVB)과 시그니처은행이 무너지고 스위스 거대 투자은행(IB) 크레디트스위스(CS)가 경쟁사 UBS에 매각된 가운데 나왔다.

미국 중소은행들의 재무 건전성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연방준비제도(Fed)를 비롯한 미 당국은 SVB 등의 모든 예금을 보호하기로 하는 등 서둘러 대책을 발표했다.

씨티그룹을 비롯한 대형은행 11곳도 위기설이 도는 중소은행인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에 예치금 형식으로 총 300억 달러의 유동성을 지원했다.

프레이저는 씨티그룹이 퍼스트 리퍼블릭에 지원한 50억 달러는 이 은행에 대한 신뢰의 표시이며 향후 돌려받기를 원한다면서 이 은행을 인수할 의사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예금자 보호는 매우 중요하다며, 세계 모든 은행 시스템은 신뢰에 의존하고, 예금의 안전과 안정성에 대한 신뢰가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