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블랙록 CIO, 연준 긴축 나설 것.. “당분간 보수적으로 대응해야”

블랙록 CIO, 연준 긴축 나설 것.. “당분간 보수적으로 대응해야”

FX분석팀 on 01/26/2022 - 07:27

25일(현지시간) 블랙록의 릭 라이더 최고투자책임자(CIO)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긴축에 나설 채비를 하고 있는 만큼 당분간 보수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라이더 CIO는 연준은 금융환경이 이례적으로 완화적인 수준에서 벗어나 약간 긴축된 것에 만족해한다고 생각한다,며 다만 금융환경에서의 약간의 긴축은 모두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움직였다고 말했다.

그는 파월 의장이 1월 회의에서 예상보다 ‘비둘기파적일 것’으로 예상하며, 그들은 양적완화를 마침내 끝마치는 조건에 부합했다는 점을 매우 분명히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라이더는 파월 의장은 비상 환경에서 나와 더 정상화된 수준으로 금리를 인상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언급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그럼에도 시장이 데이터를 해석하고 정책을 조정하면서도 정책을 공황 상태에 빠지게 하지 않는 연준에 약간의 위안을 얻을 것이라며, 대다수 시장참가자 사이에 연준이 더 공격적이었어야 했고, 추세에 뒤처질 수 있다는 위험과 우려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라이더 CIO는 당분간 시장이 변동성을 유지할 것이라며 보수적인 대응에 나설 것을 조언했다.

그는 긴축할 때는 비행기를 연착륙시켜야 한다. 비행기를 연착륙시키는 것은 브레이크를 밟고 후진하며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며, 물론 그들이 더 일찍 출발했다면, 약간 더 쉽게 착륙시켰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더는 투자자들이 신중할 필요가 있다며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 포지션에서 보수적이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파월 의장이 올해 4회 금리 인상을 예상한 시장을 낙담시키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경제가 보통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이며 연준은 지표에 의존할 것이라는 자신의 전망으로 볼 때 4회 인상을 확신하지 못한다면서도 4번의 금리 인상이 연준 당국자들의 3회 인상에 근접했다는 점에서 파월이 4회 인상 전망을 단념시키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이더는 그러나 아직은 공격적인 매수 기회가 있는 것은 아니라며 시장이 추가 하락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그는 또한 투자등급 회사채를 선호하며 고금리 상품은 매도해왔다고 언급했으며, 주식과 관련해서는 기술주의 일부 매도 압력은 과도했다며 강한 현금흐름을 가진 양질의 기술주를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