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블랙록, 시장에서 빠져나갈 시기 아니다.. “양질의 채권 선호”

블랙록, 시장에서 빠져나갈 시기 아니다.. “양질의 채권 선호”

FX분석팀 on 03/22/2023 - 09:36

21일(현지시간) 블랙록의 릭 리더 픽스드인컴 최고투자책임자(CIO)는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이달에 기준금리를 25bp 인상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리더는 연준이 이번에 25bp 인상하겠지만 지역은행의 문제가 불거지기 전 예상했던 것만큼은 많이 올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연준이 3월에 이어 한 번 더 25bp 인상하고 이후 금리인상을 중단할 것으로 내다봤다. 최종금리는 5.25~5.5% 범위를 예상했다.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이 있기 전에는 최소한 5.5~6% 범위일 것으로 전망했었다.

SVB 파산 전에는 10년물 국채금리 역시 3.5~4.25% 범위에서 움직일 것으로 당초 예상했으나 전망치를 3.25~4% 범위로 0.25%P 낮췄다.

리더는 앞으로 은행 시스템에서 추가적인 문제가 불거질지는 알 수 없지만 대출이 위축되면서 경제가 충격을 받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지역은행의 문제로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0.5%P가량 감소할 것으로 그는 예상했다.

또한 미국 지역은행 업계의 상황은 앞으로 몇 주 사이에 더 명확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리더는 지금 투자자들이 시장에서 빠져나갈 때는 아니라면서 픽스드인컴 투자를 통해 상당한 이익을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올해 8%의 수익률을 예상했다. 다만 주식은 여전히 선호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양질의 채권은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더는 투자자들이 더 많은 현금을 보유할 수 있지만 투자등급 회사채와 모기지 다른 투자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