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전문가, 증시.. “지금 당장 저가 매수해야”

미 전문가, 증시.. “지금 당장 저가 매수해야”

FX분석팀 on 05/09/2022 - 08:14

8일(현지시간) 데스티네이션 자산운용의 마이클 요시카미 회장은 CNBC를 통해 투자자들은 지난 5일의 올해 최악 매도세를 이용해야 한다며, 주식을 지금 당장 저가 매수하라고 주문했다.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지난 5일 전장 대비 3.12% 급락했고,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3.56% 하락했다. 같은 날 나스닥지수는 전장보다 4.99% 폭락했다.

요시카미 회장은 투자자들이 아직 출구로 달려가서는 안 된다며, 지금 일어나는 일에 당황하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다우 지수는 하루에 1천포인트 이상 하락했지만, 그 전날은 약 1,000포인트 상승했다며, 시장은 50bp 기준금리 인상을 소화했는데, 이는 3~4개월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이었다고 강조했다.

동시에 이번 증시 매도세는 특히 기술주의 투자 기회를 만들었다며, 돈은 있는데 기술주에 아직 가담하지 않았다면, 또는 기술주를 갖고 있지만 포지션을 확대하고 싶다면 지금이 바로 그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검토해야 할 종목으로는 넷플릭스(NAS:NFLX)와 아마존닷컴(NAS:AMZN), 애플(NAS:AAPL) 등이 포함될 수 있다며 또한, 나스닥 기업 가운데 수익 능력이 뛰어난 대형 부품 기업도 살펴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요시카미 회장은 앞으로 몇 달 시장이 계속 변동할 것이므로 기술주 뿐만 아니라 필수소비재, 방어주 및 배당주 등에도 투자해 시장의 다음 단계를 겨냥한 포트폴리오를 맞춰야 한다고 권고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