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전문가들, 연준.. 이번 FOMC서 3월 금리인상 시그널 줄 것

미 전문가들, 연준.. 이번 FOMC서 3월 금리인상 시그널 줄 것

FX분석팀 on 01/26/2022 - 07:16

25일(현지시간) 미 전문가들은 연방준비제도(Fed)가 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3월 금리인상 가능성과 추가 긴축 정책을 예고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CNBC에 따르면 금융시장 전문가들은 미 연준이 1월 FOMC에서 3월 첫 금리 인상 시그널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의 마크 카바나 미국 금리 전략가는 비둘기파적인 목소리를 내지 않을 것이라며, 연준은 시장이 올해 4회 금리 인상을 가격에 반영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번 회의 성명에서 미 연준은 2018년 이후 첫 금리 인상이 3월에 열릴 다음 회의 직후 있을 것임을 시사할 것으로 전망했다.

카바나 애널리스트는 S&P500지수가 10% 하락했지만 지난해보다 여전히 15% 이상 높은 만큼 연준은 모든 회의가 유효하고, 인플레이션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도구를 사용할 것이라고 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연준은 겁먹지 않을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을 더 잘 통제하기 위해 긴축적인 금융 여건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계법인 그랜드손턴의 다이앤 스웡크 이코노미스트는 연준이 해야 할 것은 상황에 따라 대응하겠다고 말하는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을 처리해야 하고, 금융 여건은 너무 완화적이므로 지금 그들이 줄 수 있는 유일한 메시지는 그것이라고 언급했다.

전문가들은 미 연준이 3월 금리 인상을 시사한 후 대차대조표 축소에 대해 언급할 가능성도 열어뒀다. 금리 인상과 함께 대차대조표 축소가 이뤄질 경우 그만큼 긴축 속도는 빨라지게 된다.

스웡크 이코노미스트는 대차 대조표 상에서 5천억 달러 축소는 금리를 25bp 인상하는 것과 같은 가치를 갖는다며, 한 달에 1,000억 달러를 줄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그들은 더 빨리 갈 수도 있었다고 언급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