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유럽 금융당국, UBS의 CS 인수 환영

미-유럽 금융당국, UBS의 CS 인수 환영

FX분석팀 on 03/20/2023 - 08:20

19일(현지시간) 미국 금융당국과 유럽중앙은행(ECB)은 UBS의 크레디트스위스(CS) 인수를 이끈 스위스 당국의 조치에 대해 호평했다.

미국 재무부와 연방준비제도(Fed)는 재닛 옐런 재무장관과 제롬 파월 의장의 명의로 발표한 성명에서 금융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스위스 당국의 발표를 환영한다며, 그들의 이행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 관계자들과 긴밀히 접촉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미국 은행 시스템의 자본과 유동성 상태는 강하고 미국 금융 시스템은 견조하다고 강조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도 스위스 당국의 조치와 관련해 질서있는 시장 상황을 회복하고 금융시장 안정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라고 말했다. 이어 유로 지역의 은행 부문은 양호한 자본과 유동성으로 견조하다며, 필요한 경우 유로 지역 금융 시스템에 유동성을 지원하고 통화정책의 원활한 전달을 하기 위한 정책적인 도구가 충분히 갖춰져 있다고 말했다.

19일 스위스 중앙은행인 스위스국립은행(SNB)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스위스 최대 은행 UBS와 CS의 합병을 공식화했다. 인수가는 30억 스위스프랑(약 32억3,000만 달러)이다.

SNB는 이번 합병에 대해 예외적 상황 속에서 스위스 경제를 보호하고 금융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해결책을 찾은 것이라며, 이는 스위스 연방 정부와 스위스 금융감독청(FINMA)과 SNB의 지원에 따라 가능했다고 밝혔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