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모건스태리 CEO, 연준 2~3월에 25bp씩 금리 올리고 인상 중단할 것

모건스태리 CEO, 연준 2~3월에 25bp씩 금리 올리고 인상 중단할 것

FX분석팀 on 01/20/2023 - 07:21

19일(현지시간) 제임스 고먼 모건스탠리 최고경영자(CEO)는 세계경제포럼(WEF)이 열리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방송에 출연해 분명히 인플레이션은 정점을 찍었다며, 이것에는 의문의 여지가 없으며 팩트라고 말했다. 이엉 문제는 인플레이션이 2%로 내려갈지 여부이며, 3%나 4%에서 안정되는 것이 아닌 얼마나 열심히 2%로 끌어내리느냐는 것이라고 말했다.

고먼은 미 연방준비제도(Fed)가 2월에 기준금리를 25bp 올리고 그 다음번 회의에서 25bp 추가로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후에는 금리 동결을 전망했다. 이어 이는 받아들이기 어려운 수준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고먼은 실업률이 결국 약 4%로 오를 것이며 물가와 금리도 각각 4%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만약 자신들이 그런 종류의 위치에 있게 된다면 자신들은 이에 대처할 수 있다. 그때는 금리인상을 중단할 적절한 시기일 것이라며, 금리인상이 시스템에 작동하게 둬라고 말했다.

고먼은 또 최근 미국과 중국이 회담한 것과 중국의 경제적 피벗(정책 전환) 신호가 ‘중요한 일’이라고 평가했다.

고먼은 S&P500 지수가 올해 연말 3,900까지 오른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