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메스터 총재, 금리.. 생각보다 장기간 더 높은 수준에서 유지될 것

메스터 총재, 금리.. 생각보다 장기간 더 높은 수준에서 유지될 것

FX분석팀 on 09/27/2022 - 08:26

26일(현지시간) 로레타 메스터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매사추세츠 공대(MIT) 강연에서 연방준비제도(Fed)는 단순히 금리를 올려야 할 것이며, 금리는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오랫동안 더 높게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통을 피할 수 없다며, 고통을 겪을 것이고, 이것은 매우 고통스러운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메스터 총재는 만약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낮추고 인플레이션 기대치를 확고히 고정시키기 위해 결정적인 조처를 하지 않는다면 비용은 매우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메스터 총재는 물가에 영향을 미치는 상반된 수급 요인을 고려할 때 연준이 인플레이션과 관련된 잡음으로부터 신호를 구별하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예측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이 인플레이션 예측을 잘하지 못했으며 앞으로도 계속 어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우크라이나 전쟁과 글로벌 경제 전망, 중국 경제의 불안 등을 불확실한 요인으로 꼽았다. 소비자와 기업 심리, 노동력 등 기타 공급 요인도 있다.

메스터 총재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승리를 선언하기 전에 매우 신중할 것이라면서 희망적인 생각이 정말 설득력 있는 증거를 대체할 수는 없고, 따라서 인플레이션이 정점에 이르렀다는 결론을 내리기 전에 월간 수치가 몇 개월 동안 하락하는 것을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