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로우 RBA 총재, 향후 18개월 동안 인플레 상승률 완만해질 것

로우 RBA 총재, 향후 18개월 동안 인플레 상승률 완만해질 것

FX분석팀 on 11/16/2021 - 08:18

16일(현지시간) 호주중앙은행(RBA)의 필립 로우 총재는 웹세미나에서 향후 18개월 동안 인플레이션 상승률이 완만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인플레이션이 더이상 하락하지 않을 것으로 확신이 설 때 기준 금리 인상을 단행하겠다고 말했다.

로우 총재는 RBA가 내년 금리 인상 가능성에 무게를 두면서 시장이 잘못되고 있다는 자신의 기존 견해를 되풀이했다.

이어 이러한 현상이 인플레이션의 지속 여부를 가늠하는 데 있어 임금 성장률을 핵심 고려 지표로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현재 사상 최저 수준인 0.1%대의 기준금리를 인상하기 전 인플레이션 상승률이 2~3% 범위를 지속해서 유지하는 것을 보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로우 총재는 경제 상황과 인플레이션이 내년 금리가 인상될 것이라는 RBA의 현재 전망과 매우 다르게 나타나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지어 인플레이션 상승률이 2~3%대를 유지하더라도, 그 자체로 금리 상승을 보장하지는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우 총재는 그러면서 그 당시의 경제와 인플레이션의 궤적에 따라 많은 것이 좌우될 것이라며, 첫 금리 인상은 2024년 이전이 될 가능성이 여전히 높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