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값 / 금값, 차익실현 매물에 0.89% 하락

금값, 차익실현 매물에 0.89% 하락

FX분석팀 on 11/16/2021 - 17:33

금 가격은 7거래일 연속 상승에 대한 고점부담과 차익실현 매물로 반락했다.

16일(현지시간)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2월물 금 가격은 전일 대비 16.7달러(0.89%) 하락한 1,852.80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이날 금 가격은 장 중 1,879달러까지 상승하는 등 인플레 압력에 대한 반사이익을 계속해서 반영했다. 이후 너무 높은 가격을 의식한 듯 장마감까지 줄줄이 반락하고 말았다.

불리온볼트의 리서치 책임자인 에이드리언 애쉬는 “투자자금 흐름이 금 가격을 주도하는 요인”이라며 “금가격은 지난주 충격적인 인플레이션 지표로 하락세 저항을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이번 여름의 최고점도 위로 뚫었다”고 지적했다.

익스너티의 수석 시장 분석가인 한 탄은 “연준이 금리 인상에 대한 인내심에서 벗어나지 않는 한 미국 인플레이션이 아직 정점에 도달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지속적인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인해 미국 경제 회복이 약화되고 있다는 신호가 더 많아지면 더 많은 투자자들이 금을 안전한 피난처로 삼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코메르츠방크의 분석가인 다니엘 브리제만은 “금은 달러 강세의 역풍을 이겨낼 수 있고 연말까지 1,900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말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