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유가 / 국제유가, 3년래 최고치 기록.. 배럴당 75달러 WTI 1.92% 상승

국제유가, 3년래 최고치 기록.. 배럴당 75달러 WTI 1.92% 상승

FX분석팀 on 09/27/2021 - 16:41

유가는 지난 주 상승세를 그대로 이어가며 3년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27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1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의 가격은 전 거래일 대비 1.42달러(1.92%) 상승한 배럴당 75.37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 브렌트유는 1.73% 상승한 배럴당 79.44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및 글로벌 벤치마크 원유 가격은 거의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천연가스 선물은 타이트한 미국 공급과 수요 강화에 힘입어 2014년 2월 이후 볼 수 없었던 수준으로 다시 반등했다.

세븐스의 공동 편집자인 타일러 리치(Tyler Richey)는 “펀더멘털이 지금 당장은 강세를 선호하는 반면, 모멘텀과 기술은 모두 중장기적으로 더 높은 가격을 가리키고 있기 때문에 석유와 천연 가스 모두 앞으로 몇 개월 동안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의 원유 재고가 허리케인 이다의 여파로 걸프 연안 지역의 에너지 운영에 미치는 영향으로 인해 최근 몇 주 동안 급격히 감소했다고 평가했다. 천연 가스의 경우 날씨가 거의 항상 가장 큰 영향을 미치며 올해 매우 추운 겨울이 예상됨에 따라 유틸리티 및 물리적 거래자들은 역사적으로 높은 비율로 천연 가스를 비축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골드만삭스는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수요가 증가하는 동안 허리케인 아이다의 여파가 공급에 미치는 영향을 언급하면서 브렌트유 가격의 연말 목표를 배럴당 9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다미엔 코발린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는 “폭풍의 여파와 특히 아시아의 수요 증가를 인용하여 브렌트유의 연말 전망을 이전의 80달러에서 90달러로 상향 조정한다”며 “아이다가 7월 이후 OPEC+ 생산량 증가를 취소하면서 미국 역사상 가장 강한 허리케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동시에 세계 석유 수요는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수준으로 수렴하고 있다. 중국은 여름 침체 이후 빠르게 회복되고 있으며, 코로나 델타 변이로 인한 글로벌 항공편 감소는 애널리스트들이 처음 우려했던 것보다 적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글로벌 리서치 및 분석 매니저인 로비 프레이저(Robbie Fraser)는 노트에서 올해 지금까지 거의 모든 기간 동안 원유 시장은 “공급 부족으로 편향됐다”면서 “북반구의 기온이 떨어지면서 공급이 더욱 타이트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