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발표 결과 / ★★ RBA, 추가 금리인상 가능성 재차 강조

★★ RBA, 추가 금리인상 가능성 재차 강조

FX분석팀 on 05/06/2022 - 08:06

6일(현지시간) 호주중앙은행(RBA)은 분기 통화정책 성명에서 인플레이션이 점차 목표치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향후 추가적인 금리인상이 요구된다고 밝혔다.

이어 위원회는 향후 입수되는 정보와 변화하는 위험 균형을 평가해 금리 인상 시기와 범위를 계속 평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일 RBA는 기준금리를 0.10%에서 0.35%로 인상한 바 있다. 금리 인상은 2010년 11월 이후 약 11년 6개월 만이다.

RBA는 호주의 인플레이션은 다른 선진국보다 낮지만 앞서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높은 수준으로 확대됐다며,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올해 하반기에 6% 부근에서 고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RBA는 공급 측면의 혼란이 진정되기 시작하면 인플레이션이 완화될 것으로 보이지만 타이트한 노동시장 여건으로 인해 호주의 노동 비용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지적했다.

RBA는 노동 수요가 강력하다며 최근 몇 달간 4%에 도달한 실업률이 내년 초 3.5% 부근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는 약 50년 만에 최저 수준이다.

RBA는 노동 비용 압박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향후 수년간 임금 상승률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기업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