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발표 결과 / ★★★ 호주중앙은행(RBA) 통화정책 회의 결과 (금리 0.10%로 동결)

★★★ 호주중앙은행(RBA) 통화정책 회의 결과 (금리 0.10%로 동결)

FX분석팀 on 07/06/2021 - 08:49

<호주중앙은행(RBA) 기준금리>

발표치 예상치 이전치
0.10% 0.10% 0.10%

6일(현지시간) 호주중앙은행(RBA)은 7월 통화정책 결정 회의를 통해 시장의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0.10%로 동결하며, 적어도 오는 11월 중순까지 매주 40억 호주달러 규모의 양적완화(QE) 프로그램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면서 11월이 되면 추가적인 채권 매입을 놓고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RBA는 3년물 국채금리 목표치를 0.10%로 동결하고, 대상 국채도 2024년 4월 만기채권으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9월 초 채권매입 프로그램이 마무리된 이후에도 국채 매입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BA는 2024년 이전에는 기준금리를 인상하지 않는 것이 중심적인 시나리오라는 점을 재확인했다.

실질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2~3% 목표 범위에 도달하지 않으면 기준금리를 올리지 않겠다는 것이다.

RBA는 이러한 조치들을 통해 경제가 회복 국면에서 확장국면으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통화정책적 지원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RBA는 호주의 경기 회복은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탄탄하며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한가지 단기적 불확실성은 최근 바이러스의 확산과 봉쇄 조치의 파급효과라고 말했다.

RBA는 고용의 견조한 회복과 노동력 부족 보고에도 인플레이션과 임금은 부진하게 유지되고 있다면서 인플레이션이 반등하고 임금도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점진적이고 완만한 수준에 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RBA는 단기적으로 소비자물가지수(CPI) 인플레이션이 6월 분기에 전년 대비 3.5%까지 일시적으로 오를 것으로 예상했다.

RBA가 11월까지 QE를 연장하기로 하면서 이날 AUD/USD는 상승폭을 축소하는 듯했으나 다시 오름세를 재개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