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파월, 인플레 완화되기 위해선 공급 차질이 완화돼야

파월, 인플레 완화되기 위해선 공급 차질이 완화돼야

FX분석팀 on 09/29/2021 - 08:29

28일(현지시간)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증언에서 최근 인플레이션 상승은 공급 병목현상이 악화된 영향이 크다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인플레이션 상승세가 완화될 것이지만, 인플레이션이 완화되려면 공급 차질이 완화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공급 측면의 병목현상이 악화됐고, 자동차회사나 로스앤젤레스 외곽에 닻을 내리고 있는 배를 보면 이것은 정말 수요와 공급의 불일치라며 인플레이션이 완화되려면 공급 차질이 완화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그는 최근의 인플레이션 상승은 대부분 매우 작은 카테고리에서 나올 것이며, 인플레이션은 점차 하락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이날 미 연준의 테이퍼링 조건은 충족됐다면서 완전고용이 충족되는 것은 아직 멀었다고 봤다.

고용과 인플레이션의 상충 관계에 필립스곡선에 대한 질문에는 고용과 인플레이션의 관계는 여전히 완만하다며, 그것은 현재 최우선 관심사가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아울러 연방준비은행 총재들의 주식 거래와 관련해 매우 우려되는 일이라며 규칙과 법을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동안 해 온 거래들을 주의깊게 살피고 있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연준의 다양성 부족에 대한 비판에 대해 연준은 직급의 다양성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있다고 답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