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중국 인민은행, 신중한 통화정책.. “유연하고 합리적이며 적절할 것”

중국 인민은행, 신중한 통화정책.. “유연하고 합리적이며 적절할 것”

FX분석팀 on 12/28/2021 - 07:48

27일(현지시간) 중국 인민은행이 내년 성장을 위해 유연한 통화정책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제 역풍이 커지는 가운데 기업의 자금조달 비용을 낮추고 성장을 안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인민은행은 내년을 준비하는 연말 회의를 마치고 이날 저녁 내놓은 성명에서 통화정책의 유연성을 강조했다. 또한, 신중한 통화정책은 유연하고 합리적이며 적절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민은행은 그러면서 유동성이 합리적 수준에서 풍부하게 유지되도록 다양한 정책수단을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명목 국내총생산(GDP) 성장과 발맞춰 통화 공급과 사회융자도 늘어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민은행은 거시 경제의 안정화라는 책임을 실제적으로 다할 것이라며, 경제 안정에 도움이 되는 통화 및 금융정책을 선제적으로 내놓을 것이라고 적시했다.

또, 자본 플랫폼 기업들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부동산 파이낸싱을 위한 관리체제를 지속적으로 실행할 것이라고 인민은행은 밝혔다.

대형 부동산 개발업체들의 부채가 산업 전체에 위기를 불러올 것이라는 우려에 중국 성장까지 위협받는 상황을 통제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보인다.

환율과 관련해 인민은행은 위안화의 변동성을 높이는 목표를 언급했다. 이어 기업의 금융비용을 낮추기 위해 시장 기반 금리를 개선하면서 환율은 기본적으로 합리적이고 균형된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유지할 것임을 확인했다. 또, 디지털 위안화의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