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위스국립은행(SNB) 통화정책

스위스국립은행

(Schweizerische National Bank)

스위스국립은행(Schweizerische National bank)은 1907년 설립된 스위스의 중앙은행입니다.
주요 업무는 금융 정책을 실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스위스 프랑 지폐의 발행 및 관리를 합니다.
구직구조는 관리이사회(Governing Board), 은행이사회(Bank Council), 3개의 내부조직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사는 베른과 취리히 두 곳에 위치해 있으며 스위스에는 4개의 공용어(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로만슈어)가 있기 때문에 제도의 정식 명칭도 4개의 언어로 표기합니다.

2020년도 12월17일 SNB 통화정책 회의내용 요약

기준금리인 예금금리를 -0.75%로 동결
스위스 프랑의 강세를 고려해 외환시장에 더 강하게 개입할 것. 이에 있어 외환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할 것
SNB 통화정책은 필수적이며 합법적. 현재 심지어 마이너스로 매우 낮은 인플레이션 상황이라 디플레이션과 싸워야 하며 스위스 프랑은 매우 강해
스위스 프랑은 지난 12년간 유로와 미국 달러에 대해 엄청나게 절상
조 바이든 차기 미 대통령 팀과 심도 있고 건설적인 대화를 원해. 이 부분에 대한 스위스의 특수한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노력할 것

SNB 통화정책 회의내용 지난 기록

스위스국립은행 SNB 관리이사회

관리이사회(Governing Board)는 총재, 부총재, 정책 이사 이렇게 3명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통화 정책과 자산투자전략 그리고 국제통화협력에 대한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관리이사회(Governing Board)는 6년 임기로 임명됩니다.
* 사진출처: Governing Board of Swiss National Ba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