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옐런, 부채한도 2주내 해결 못하면 경기 침체 빠져들 것

옐런, 부채한도 2주내 해결 못하면 경기 침체 빠져들 것

FX분석팀 on 10/05/2021 - 11:04

5일(현지시간)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은 CNBC 스쿼크 박스에 출연해 의회가 부채한도 문제를 2주 안에 해결하지 못할 경우 미국 경제가 침체로 빠져들 수 있다고 경고했다.

옐런 재무장관은 10월 18일을 마감 시점으로 여긴다며, 정부의 청구서를 갚지 못할 경우 재앙이 될 것이고, 정부의 청구서를 지불할 재원이 부족한 처지에 놓이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전날 의회에 부채한도를 이번 주 내 상향해 경제적 혼란을 막아달라고 촉구하면서 공화당이 러시안룰렛 게임을 하고 있다고 강도 깊게 비판했다.

옐런 장관은 자신은 그것이 경기침체를 야기할 것이라고 충분히 예상한다고 말했다.

옐런 장관은 미 재무부의 비상조치가 오는 18일경에 소진돼 만기도래하는 채무를 갚지 못할 수 있다고 경고해왔다.

미국 정부의 디폴트는 유례가 없는 경우로 디폴트가 발생할 경우 금융시장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옐런 장관은 미 재무부 증권은 지구상에서 오랫동안 가장 안전한 자산으로 여겨졌다며 그것은 달러 기축통화의 지위를 어느 정도 설명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만기가 된 청구서를 갚지 않음으로써 그러한 지위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정말로 재앙적 결과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