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CDC, 코로내 백신 접종자에 국내외 여행 허용

미 CDC, 코로내 백신 접종자에 국내외 여행 허용

FX분석팀 on 04/05/2021 - 08:37

2일(현지시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백신을 모두 접종한 미국인들에 대해 국내외 여행을 허용한다는 지침을 내놨다.

CDC는 이날 코로나19 관련 가이드라인을 개정하면서 미국 방역당국이 요구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모두 마친 사람에 대해 국내외 여행에 따르는 일부 진단검사와 자가격리 권고를 해제한다며, 이들은 자신이 낮은 위험을 감수하고 여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때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이란 코로나19 백신 마지막 접종분을 맞은 지 2주가 경과한 사람으로, CDC는 백신 접종을 마치지 않은 사람에 대해서는 여전히 여행을 피하라고 권고했다.

로셀 월렌스키 CDC 국장은 이날 완전한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은 낮은 위험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고 전제하면서 다만 아직까지는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 여행을 그다지 권장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또 해외여행의 경우에도 여행 목적지인 국가에서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요구하지 않는 한 미국에서 출국 전 코로나19 검사나 귀국 후 자가격리가 필요 없다고 설명했다. 다만 CDC는 해외여행 이후 미국으로 돌아올 때는 국제선 탑승 전 코로나19 검사를 해 음성 결과를 받고, 귀국 후에도 3∼5일 정도 또 한 번 검사를 받도록 했다.

다만 월렌스키 국장은 과학은 백신 접종을 마치면 우리가 더 많은 일을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신규 감염자가 늘어나는 맥락 속에서도 이 같은 지침을 제공하는 것은 중요하다면서도 동시에 과학과 대부분의 미국인이 아직 백신 접종을 마치지 않았다는 사실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