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미 상무장관, 반도체 부족에 공격적 조치 필요한 시점

미 상무장관, 반도체 부족에 공격적 조치 필요한 시점

FX분석팀 on 09/24/2021 - 08:36

23일(현지시간) 미국 상무부의 지나 라이몬도 상무장관은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반도체 부족과 관련해 더 공격적으로 대처할 때라며, 상황이 개선되는 것이 아니라 악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몬도 장관은 이번주 공급망에 관한 추가 정보를 업계로부터 받을 것이라며, 이는 투명성을 높여 병목현상이 어디에서 일어나고 어디에서 문제가 생길지를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이를 요구할 수 있는 수단이 있다고 그는 경고했다.

라이몬도 상무장관은 현실적으로 볼 때 빠르고 쉬운 해법은 없다며, 내년까지 반도체 부족 문제에 대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근본적인 해법은 우리가 더 많은 반도체를 미국 영토에서 생산하는 것이라며, 백악관이 반도체 관련 법안을 빠르게 진행하지 못하는 것도 돈이 필요하고 더 많은 반도체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공급망의 투명성을 높이는 조치를 통해 앞으로 몇 개월 동안 다소 점진적이지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낙관한다고 라이몬도 장관은 강조했다.

한편, 백악관은 이날 반도체와 관련해 다수의 화상 회의를 진행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3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빅3(제너럴모터스-포드-크라이슬러 모기업 스텔란티스), 애플, 다임러, BMW, 글로벌파운드리, 마이크론, 마이크로소프트(MS), 삼성, TSMC, 인텔 등 기업들이 이번 회의에 참석했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