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유가 / 국제유가, OPEC+ 불확실성에도 반등 지속 WTI 2.43% 상승

국제유가, OPEC+ 불확실성에도 반등 지속 WTI 2.43% 상승

FX분석팀 on 07/09/2021 - 17:29

유가는 2거래일 연속 반등했다. 석유수출국기구(OPEC) 및 비산유국연합체 OPEC+의 정책 불확실성에도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한 수요 감소 전망이 빛을 발하며 유가를 견인했다.

9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8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의 가격은 전일 대비 1.77달러(2.43%) 상승한 배럴당 74.54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 브렌트유는 1.93% 상승한 배럴당 75.55달러를 기록했다.

유가는 미국 원유 및 휘발유 재고의 급격한 하락으로 전일부터 반등 이후 이틀 연속 상승했지만, 주요 OPEC 회원국 간의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채로 남아 있고 원유의 확산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면서 주간 손실을 기록했다.

또 일부 국가에서 에너지 수요를 늦출 수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의 델타 변종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졌다.

다만, 유전 서비스 회사인 베이커 휴스가 미국 석유 굴착 장치의 수가 지난주에서 378개로 2개 증가했다고 발표한 이후 원유는 상승세를 유지했다. 천연 가스 굴착 장치는 101개로 2개 증가했다.

RBC 캐피털 마켓의 마이클 트랜 애널리스트는 “거시 역풍, 델타 변종 확장에 대한 우려, 논쟁적인 OPEC 회의를 중심으로 한 이번 주 약세 헤드라인을 감안할 때 석유 시장이 어느 정도 상대적 회복력을 보여줬다고 주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분석가들은 COVID-19에 대한 우려와 석유수출국기구(OPEC+)로 알려진 그룹과 그 동맹국이 생산량 수준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지 못함에 따라 상승폭이 제한적이라고 진단했다.

트랜 애널리스트는 “원유 가격의 약세가 급격한 변동성 속에서 이익을 방어하려는 거래자들의 욕구를 반영한다”고 밝혔다.

 

 

 

Send Us A Messag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