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 BOJ 의사록, 물가 안정 유지 위해 너무 빨리 긴축으로 전화하지 않는 게 중요

★★ BOJ 의사록, 물가 안정 유지 위해 너무 빨리 긴축으로 전화하지 않는 게 중요

FX분석팀 on 09/28/2021 - 08:00

28일(현지시간) 일본은행(BOJ)은 8월 금융정책회의 의사록에서 물가 상승률 목표치인 2%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통화정책을 너무 빨리 긴축으로 전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의사록에 따르면, 한 정책위원은 상품 가격 상승에 힘입어 신선식품을 제외한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년 동기 대비 오를 가능성이 높지만, 물가 상승률 목표치인 2%를 달성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갈 길이 멀다고 분석했다.

그러므로 통화정책을 너무 일찍 긴축으로 전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은행의 통화 정책 기조에 대해 시장과 신중한 의사소통을 할 필요가 있다고 역설했다.

BOJ 위원들은 기존의 통화 완화 정책을 당분간 계속해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 위원들은 은행이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을 면밀히 관찰하면서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완화 조처를 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는 데 동의했다. 또 기업들에 대한 자금 지원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도 동의했다.

한편, 한 위원은 중국의 경제 성장이 앞으로 둔화할 위험에 대해 크게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위원들은 중국 경제가 현재 계속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는 데는 동의했다.

미국의 장기 국채 금리 상승이 가속화되면 신흥국에서 자금이 유출될 위험에 유의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Send Us A Message Here